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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lot.Core

Quill. 2020. 1. 1. 16:04

본 글은 2004년 10월 24일에 작성한 것을 옮긴 것이다.


학부 졸업작품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름은 `Pilot.Core`였다. 이름을 이렇게 붙인 이유는 비행기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보려고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처음엔 조종사를 의미하는 파일럿이라고 했으나, 기본 기능만 있는 엔진까지밖에 만들지 못했고, 그래서 코어를 뒤에 붙였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Net) 이름 규칙처럼 만들고 싶어서 가운데에 점을 추가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간단히 설명하면 아주 기초적인 3D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조이스틱을 움직이면서 가상공간을 날아다니는 프로그램이다. 졸업작품을 위해 컴퓨터 그래픽과 게임엔진, 가상현실에 대해 배우면서 구현했기 했기 때문에 부족한 기능들이 너무 많았다.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고생해서 만들었던 프로그램이어서 특별히 기억에 남았다. 소스코드 및 이론 배경은 OpenGL 게임만들기[각주:1]를 참고하였으며, 오픈지엘(OpenGL), 윈도우(Windows), 다이렉트인풋(DirectInput) 기술 바탕 위에 구현하였다. 

3D graphic-rendered virtual reality software
3D mesh data loading software

 

  1. OpenGL Game Programming, Course Technology, Kilgard, 2003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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