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졸업작품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름은 Pilot.Core였다. 이름을 이렇게 붙인 이유는 비행기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보려고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처음엔 조종사를 의미하는 파일럿이라고 했으나, 1 기본 기능만 있는 엔진까지밖에 만들지 못했고, 그래서 코어를 뒤에 붙였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Net) 이름처럼 만들고 싶어서 가운데에 점을 추가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간단히 설명하면 아주 기초적인 3D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조이스틱을 움직이면서 가상공간을 날아다니는 프로그램이다. 졸업작품을 위해 컴퓨터 그래픽과 게임엔진, 가상현실에 대해 배우면서 구현했기 했기 때문에 부족한 기능들이 너무 많았다.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고생해서 만들었던 프로그램이어서 특별히 기억에 남았다. 소스코드 및 이론 배경은 OpenGL 게임만들기를 참고하였으며, 오픈지엘(OpenGL), 윈도우(Windows), 다이렉트인풋(DirectInput) 기술 바탕 위에 구현하였다. 2
![](https://blog.kakaocdn.net/dn/cdcIzc/btqARhFAc0q/4CRLchNKu3KyOLGK9A9ae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MUcVn/btqARxg7JIR/RmloAkyLXKxQ3R1DhrWU81/im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