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Rumble KART

Quill. 2020. 1. 8. 21:44

본 글은 2008년 11월 12일에 작성한 것을 옮겨온 것이다.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게임 제작을 의뢰했다. 그래서 예전에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었던 햅틱 게임[각주:1]을 제안해 보려고 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인 자동차 경주 게임에 햅틱을 추가하는 것이었다. 몰입도를 높일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해 데모를 만들기 시작했지만, 중간에 육군 훈련소를 다녀오느라 제대로 마무리를 하지는 못하였다. 또한 3D 환경으로 구현하려다보니 모바일 기기의 성능 문제도 제약 사항이었다. 시도해 볼만 했으나 혼자서 감당하기에 큰 모험을 했던 것 같기도 하다. 아쉬움이 남지만 햅틱 게임이 럼블 카트(Rumble Kart)의 씨앗이 된 것처럼 럼블 카트도 언젠가 어떤 다른 도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본 과제에서 사용한 촉감 생성 함수는 시-촉각 레이싱 게임 논문[각주:2]을 참조하였다.

 

 


 

  1. https://youngookkim.tistory.com/73 [본문으로]
  2. Interactive racing game with graphic and haptic feedback, Sang Youn Kim, Kyu Young Kim, HAID'07, pp69-77 [본문으로]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