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nake World 3D

Quill. 2020. 1. 8. 21:54

본 글은 2009년 8월 2일에 작성한 것을 옮겨온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지원을 받아서 이기종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3D게임 개발을 목표로 제작한 게임이다. 동영상은 윈도우(Windows) 위에서 동작하는 시뮬레이터에서 동작하는 것을 촬영한 것이다. 실제로는 심비안, 윈도우즈 모바일, 리눅스 모바일 위에서 동시에 게임을 실행했다. 이 과제에서는 게임, 시뮬레이터 모두 만들었다. 시뮬레이터는 원래 회사에서 제작하는 제품이고 시뮬레이터 제작 담당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하던 일이었다. 그러다가 3D게임 제작을 지원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그래서 게임 제작을 하게 되었다. 게임엔진과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모습을 디자이너가 신기하게 봤었다. 그리고 나는 디자이너가 단축키를 사용하며 현란하게 그래픽 도구들[각주:1]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했었다. 게임 이름은 '뱀나라 삼디'. 계속 직진으로 움직이면서 아이템을 획득하여 길이가 길어지는 게임이다. 꼬리길이가 점점 길어지면서 움직임이 둔해지는데 동시에 게임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게임의 묘미이다. 그리고 재미 요소를 추가하였는데, 캐릭터가 움직이다가 장애물(나무)에 부딪히면 스프링처럼 뒤로 밀리면서 움츠러드는 효과를 주었다.

Snake World 3D - Mobile Network Game

 

  1. 3Ds Max, Photoshop, Flash [본문으로]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