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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2011년 5월17일에 작성한 것을 옮긴 것이다.


UX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관련 된 내용들을 검색하다가 프로세싱(Processing)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크립트 엔진(Script Engine)과 그래픽 렌더링 엔진(Graphic Rendering Engine)으로 구성되어 있고, 간단한 명령어들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그래픽 요소들을 쉽게 생성할 수 있었다. 스크립트를 배워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오픈지엘(OpenGL)을 지원하며, 다양한 OS에서 동작한다. 가져다가 잘 활용하면 모바일 플래시(MobileFlash)처럼 상호작용 그래픽 엔진을 개발 할 수 있을 듯하다. 간단히 살펴보았지만, 현재 지원하는 기능만으로도 상당히 괜찮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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